정관장 다양한 가격대 할인판매 까지<br>발효홍삼 농축액·다이어트 식품도 인기
| 정관장의 지(地)선물세트 |
|
| 롯데헬스원의 황작 선물세트 |
|
명절이라는 시기적 특수성으로 인해 건강식품 선물세트에 대한 기대도 크다.
추석을 맞아 집안의 어른들께 전해 드릴 선물 아이템을 고민한다면 건강보조식품 세트를 염두에 두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는 한가위를 맞아 정관장 제품을 최대 15%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9월11일까지 실시한다. 올해 추석은 늦여름이라는 시기를 고려해 선물세트의 디자인에 시원함을 더할 수 있는 'Blue(블루)'를 많이 가미했으며, 3만~7만원 등 1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를 추가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가맹점, 직영점, 농협)해주며, 한가위 추천 선물인 홍삼정 G클래스, 홍삼정플러스, 홍삼톤리미티드 3종 중 1개 제품 구매 시 1만원의 쿠폰을 추석 이후 멀티문자메시지(MMS)로 증정한다.
정관장의 대표적인 추석 선물세트로는 뿌리삼 중 지삼으로 구성된 110만원의 '지(地)'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골드와 홍삼정, 홍삼정환으로 구성된 '정(精)'세트 등이 있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는 총 20종으로 지난해보다 25%가량 늘었다.
정관장 추천 선물세트로는 10만원대의 원앙세트와 금화세트 등이 있으며, 10만원 미만의 스페셜C 플러스와 다연세트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의 건강선물세트는 인삼, 홍삼 한 뿌리와 통째로 갈아 넣은 마, 그리고 추출제품인 홍삼 식스플러스 시리즈에 지난해 추가된'통째로 더덕'까지 건강선물세트 구성이 풍성하다는 게 강점이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홍삼 한뿌리 10개 들이 세트는 가격을 3만9,800원으로 맞춰 소비자들이 느낄 수 있는 가격부담을 덜었다.
대상웰라이프는 홍삼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발효홍삼농축액 등을 함유한 '홍삼기력골드'가 4만2,000원, 목 넘김이 편한 겔 형태의 홍삼제품으로 녹용발효농축액 등이 들어간 '발효홍삼 녹용겔'이 10만원, 산삼배양근 생체를 씹어 먹을 수 있는 고급형 선물세트인 '깊은산 산삼배양근'이 12만원이다. 이 제품들은 추석 시즌을 맞아 정가보다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되고 있다.
롯데헬스원도 6년근 홍삼으로 만든 '황작'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다이어트 마테'를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황작은 세계적인 특허 기술에 의해 종양억제 물질인 Rg3 사포닌이 기존 홍삼에 비해 80배 이상 들어 있는 제품으로 기존의 홍삼 제품들과 크게 차별되는 제품으로써 명절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3조원에 달할 만큼 국민적 관심이 높은 다이어트 시장을 겨냥한 '다이어트마테'도 건강식품선물세트로 인기다. 다이어트마테는 다이어트밀, 다이어트마테, 다이어트마테차 3종으로 꾸려졌다. 특히 다이어트마테는 백병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과학적이고 효능이 입증된 안전한 제품이라는 입 소문이 퍼지면서 명절 선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