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21일 ‘제5회 창조경제와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 일자리 유입 제고와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창조경제와 중소기업’으로서 창조경제 속에서의 중소기업 역할, 창의적 아이디어로 성공한 중소기업 사례, 문화 예술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사례 등 창조경제와 중소기업이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를 포함한다.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국민 모두 참여가능하며, 특히 지도자보고서 부문 등 교수 및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도 마련돼있어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작은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각 한 명 등을 포함해 총 42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시상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출품한 작품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교육자료, 중소기업역사관 기획 전시회, 중소기업주간 행사 등에서 활용되고, 우수 수상작품집을 책으로 발간해 학교 등 각급 유관 단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인쇄디자인(포스터 또는 팝아트), 홍보(광고) 기획 아이디어 제안서 등 총 세 가지 분야로 ‘팝아트’ 부분이 추가된다. 작품접수는 4월 13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www.kbiz.or.kr) 메인 배너 및 공모전 공식 카페 (cafe.naver.com/happykbiz)를 통해 응모할 수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