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유아 교육문화 · 유통전문기업 한국짐보리 ㈜짐월드(이하 한국짐보리)가 어린이의 입체적 사고능력발달을 위한 3D 두뇌 트레이닝 자석교구 ‘2015 New 맥포머스 스팀세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맥포머스 스팀(STEAM) 세트의 S.T.E.A.M은 수학, 과학, 예술 등의 머리글자로 여러 교과과정을 융합하는 통합 교육을 의미한다. 한 가지 주제를 다양한 방향으로 탐구하고 원리를 알아가며 예술적 접근을 통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도모한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스팀 교육을 돕는 교구로 기본적인 수학 도형으로 이루어진 자석 피스와 조형물의 움직임 및 디테일을 살려주는 여러 가지 액세서리들로 구성됐다. 회사측은 자석피스로 조형물을 직접 설계하고,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는 동력 블록과 빛의 반사 원리를 경험할 수 있는 거울 블록으로 상상 속의 조형물을 완성하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적 사고를 골고루 기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2015 NEW 맥포머스의 스팀세트’는 더욱 다양해진 도형으로 디테일한 조형물을 만들 수 있으며, 에너지를 공급하는 파워블록과 파워헤드 블록이 포함돼 역동적인 움직임의 표현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맥포머스 관계자는 “아이들은 스템 교구를 통해 기하도형으로 이루어진 자석 피스로 조형물을 직접 설계하고, 동력블록을 연결해 다양한 움직임을 가진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맥포머스의 스팀 세트는 난이도가 쉬운 액세서리로 구성된 3D 스팀 베이직 세트와 좀 더 다양한 조형물을 만들 수 있는 3D 스팀 마스터 2가지 종류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홈쇼핑이나 짐보리 맥포머스 공식 홈페이지(www.magformer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596-0949.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