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 ‘THE Listening’은 이지민 선생님의 강의로 구성된 콘텐츠로, 수험생 스스로 영어 듣기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본래는 이지민 강사의 수업을 듣는 학생들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강의를 듣지 않아도 다운받을 수 있어 영어 듣기가 고민인 학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THE Listening’의 주요 기능으로는 한 문장씩 듣기/문자 연결 듣기, 문장 반복, 한/영 텍스트 보이기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반복 학습이 가능하고 유형별 학습도 포함하고 있어 수능 듣기 유형을 마스터할 수 있다.
이지민 강사는 “2014년 개정 수능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영어 듣기 문항이 22문항으로 증가한 것”이라며, “듣기 문항이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만큼 수능에서 영어듣기의 중요성이 매우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리스닝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공부법은 자기훈련 이상 좋은 것이 없다”며 “’THE Listening’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효율적인 자기주도 영어듣기 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25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D-수능플래너’는 수험생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학습일정 및 모의고사 성적을 관리하고 스톱워치 기능을 통해 나의 공부랭킹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학습관리 매니저 프로그램이다. 또한 친구들과의 실시간 대화를 통해 대학입시에 유익한 정보도 공유할 수도 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 티치미(www.teachme.co.kr), 비상에듀(www.visangedu.com) 및 ‘D-수능플래너’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