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의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이 온라인 동영상강좌를 통한 학부모 교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학부모 교육 서비스’는 올바른 교육 환경 조성, 자녀 양육 시 직면하는 문제의 해결 방법 등 대한민국 학부모라면 누구나 느끼는 자녀교육 고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 스스로가 진정한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인식하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학부모 강좌는 크게 교과지도와 인성교육 두 가지 주제로 나뉜다. 각각 10강씩, 총 20개 강좌를 들을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학부모 교육 전문가들이 각 주제에 대한 핵심내용만을 추려 약 10분씩 강의를 들려준다. 강의 후에는 배운 내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쾌한 동행’이라는 학부모 수첩이 제공된다.
박재원 비상교육 공부연구소 소장은 “맘앤톡의 부모 교육 서비스는 퇴계 이황 선생의 지심행(知心行) 합일론(合一論)을 근본 철학으로 삼고 있다”며 “지금까지 부모 교육은 아는 것에만 그쳐 실천하기 어려웠던 반면, 이번 서비스는 부모들이 직접 느끼고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설명했다.
학부모 교육 서비스 이용료는 1만5,000원으로 1년간 자유롭게 반복 수강이 가능하고, 현재 맘앤톡 사이트에서 샘플강좌를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맘앤톡 홈페이지(www.momntalk.com)나 전화(02-2176-710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