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투라코리아는 Microsoft Dynamics ERP와 CRM 전문 컨설팅 서비스 회사로 2001년부터 국내에 MS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현재 130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경영컨설팅업체다. 한국에서는 대우조선해양 해외법인, 대산MMA와 한국석유공업, 희성촉매, 솔라월드코리아, 아웃백코리아와 그 외에도 아우디코리아, 로얄코펜하겐, 르쿠르제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웹세미나는 온라인 실시간 양방향 멀티미디어를 통해 이뤄지며 스트리밍 비디오를 통한 보고자의 영상, 실시간처럼 질의 답변을 보여줄 대화 세션 등이 포함된다. 또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및 각종 발표 등에 활용돼 비용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Microsoft Dynamics AX 2012가 화학·제약 산업군을 위해 특화된 기능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제조 및 물류 부분을 어떻게 혁신해 경쟁력을 강화할 지 살펴본다.
화학·제약 산업군은 다양한 미래 에너지의 등장과 석유산업·의료기술 발달로 급속한 시장의 팽창과 매출 증가를 경험하고 있다. 하지만 환경 보존에 대한 중요성 때문에 규제 강화와 비용증가라는 장벽도 존재한다. 이로 인해 제조·물류 혁신을 통한 원가 절감과 이를 통한 경쟁력 확보가 생존을 위한 기본 과제가 됐고 이를 지원할 효과적인 ERP 도입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Dynamics AX를 활용한 화학·제약 산업군의 제조 및 물류혁신 방안, Fomula관리, Batch생산관리, Co, by Product관리 및 원가, Plant Capacity관리, 유효기간(Expire Date)관리, 단위관리 - Catch Weight 중심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진행된다.
텍투라코리아 박현철 지사장은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화학/제조산업군이 직면한 문제점에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그에 관련된 최신 정보와 트랜드를 공유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텍투라코리아는 지난 2월부터 매달 다양한 산업군을 위한 여러 가지 주제들로 온라인세미나를 시행하고 있다. 세미나등록 페이지(http://www.tecturakorea.co.kr/new_tect/news_new/news05.asp)에서 각 달에 시행되는 온라인세미나의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간편하게 등록도 가능하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