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거래로 절감되는 비용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비대면채널 전용상품 '아이터치(iTouch)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는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상품으로 ▦iTouch우리통장 ▦iTouch그린적금 ▦iTouch우리예금 등 3가지로 구성됐다. 우리은행이 환경부와 손잡고 발급 중인'우리그린신용카드'와 '우리V체크그린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패키지 상품을 가입하면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iTouch우리통장'은 우리그린신용카드나 우리V체크카드를 사용하고 결제 계좌로 이용하면 100만원까지 최고 연 3.5%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전자금융 수수료가 월30회 면제된다.
5세 이하 영유아 전용상품
IBK기업은행은 흑룡의 해를 기념해 5세 이하 영유아 전용상품인 'IBK탄생기쁨적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한다. IBK탄생기쁨적금 금리는 1년 만기 연 최고 4.2%(우대금리 0.6%p 포함)이며, 1년씩 최장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말까지이며 이 기간에 태어난 아기의 명의로 IBK탄생기쁨적금을 가입하면 용(龍) 조각이 새겨진 동메달(20명)을, 상품 가입 고객에겐 5만원권(30명)‧1만원권(300명) 상품권을 주는 등 추첨을 통해 총 350명에게 행운을 나눠준다.
명동서 모바일카드 이벤트
신한카드는 명동 지역 NFC존에서 다음달 10일까지 모바일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가맹점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카드사들이 작년 11월부터 NFC 시범 사업을 펼치고 있는 명동 지역 200여 가맹점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들 가맹점에서 신한 모바일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10%를 캐시백 해주고, 누적 결제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그 금액의 10%를 추가로 캐시백 해준다. 또한 누적 결제 금액이 2만원 이상이면 '신한 시크릿'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시크릿포인트도 증정한다. 신한 시크릿(www.shinhansecret.com)은 신한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이다.
세뱃돈 특판적금 판매
대구은행은 구정연휴 직후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세뱃돈 특판적금을 판매한다.
세뱃돈 특판적금은 설 연휴가 끝난 후 미성년자가 받은 세뱃돈을 경제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고안된 상품으로, 연 4.0%의 특별금리를 지급하며 만 18세 이하를 가입대상으로 한다.
설 명절 기간 자녀가 받은 세뱃돈을 부모에게 맡길 경우 효과적인 보관 방법을 찾는 부모들에게도 유용한 상품이다. 세뱃돈 특판적금 뿐 아니라 평생저축(일반형, 꿈나무형) 및 내아이교육적금을 신규로 가입하는 만18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헤드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카드, 기프트카드 잔액기부 서비스 시행
현대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기프트카드 고객들이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기프트카드 잔액기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현대카드 기프트카드 사용 고객들이 최초사용가의 20% 이하 잔액이 남게 되면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액을 현대카드가 지정한 기부처에 기부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현대카드는 기프트카드 잔액 기부금을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달하고, 정서발달을 위한 감성 미술치료 프로그램인 '아트 케어 프로그램'을 자폐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