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농협홍삼이 내놓은 홍삼 농축액 제품 '한삼인 홍삼정 프라임(사진)'은 100% 국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한 고급 홍삼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국내 홍삼 가공식품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프리미엄 홍삼을 표방하는 홍삼정 프라임은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중에서도 Rg1·Rb1·Rg3 성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온수나 냉수에 홍삼정 프라임 1g을 타서 마시면 하면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은 물론 영양성분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할 정도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순환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효과 등의 다양한 효능을 제공한다.
홍삼정 프라임의 가장 큰 경쟁력은 품질 위주의 까다로운 원료 수매와 첨단 제조시설에 있다. 농민의 권익 증진과 국내 인삼 산업 발전을 위해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해 한삼인 브랜드를 선보인 만큼 엄격한 생산과정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우리 인삼만을 수매해 제품에 사용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믿을 수 있는 홍삼 제품만을 선보이겠다는 게 한삼인 브랜드의 기본 철학이다.
홍삼정 프라임을 만드는 제조시설도 국내 홍삼 가공공장 중 단일 규모로는 최대다.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에 따라 운영되며 현지 농가와 협력을 통해 위생과 안전을 우선으로는 하는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농협홍삼은 한삼인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이 주관하는 '류현진 재단 자선 골프대회'를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한편 프로배구 'V-리그'에도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밖에 '2014년 러브미 마라톤'과 '2014년 농협은행 고양 국제 여자 테니스 대회'에도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우리 홍삼의 효능을 홍보하고 농가의 권익을 증진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협홍삼 관계자는 "'한삼인 홍삼정 프라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의 효능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현재 240g 용량의 단일 제품을 다양한 용량으로 확대해 우리 홍삼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