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거울을 볼 때마다 이마를 손바닥으로 가리며 아쉬워한다는 이유미(가명, 26세)씨. ‘이마가 조금만 더 좁았어도 얼굴 이미지가 많이 달라졌을 텐데’라고 생각할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온다고 한다. 이씨는 넓은 이마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늘 앞머리를 내리는 헤어스타일 밖에 한적이 없으며, 남들처럼 시원하게 이마를 드러내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해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말할 정도로 넓은 이마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넓은 이마를 줄이는 이마축소술
청담 김성욱 성형외과의 김성욱 원장은 “넓은 이마를 가지고 있다면, 얼굴이 길어 보이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이마를 드러내고 싶어도 쉽사리 머리를 올릴 수 없다”며, “넓은 이마를 가려주던 앞머리를 없애고 자유롭게 이마를 올리기 위해서는 넓은 이마를 줄여줄 수 있는 이마축소술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그대로 이마 쪽으로 내려서 넓은 이마를 축소하는 수술로, 여성 헤어라인 부위의 잔머리나 솜털까지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마를 줄여 줄 수 있다. 하지만, 수술자의 기술력이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흉터의 여부와 눈썹위치 변화 등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마축소 수술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은
우선 흉터의 여부는 전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봉합을 하게 되는 헤어라인 부분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데, 사진의 크기가 작으면 흉터가 남아있더라도 눈에 잘 띄지 않고 흉터여부를 정확히 판단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사이즈의 큰 사진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만족할 만한 수술 결과가 여전히 유지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경과가 오래된 전후 사진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 번째로 눈썹이나 눈매의 위치 변화를 확인해야 한다. 눈썹의 위치가 변하는지, 변하지 않는지의 차이는 수술방법에 있다. 이마축소술을 시행할 때 이마와 뒤쪽의 두피를 동시에 당기게 되면 눈썹의 위치가 변하게 된다. 이러한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뒤쪽의 두피만 충분히 내려주는 것으로 눈썹, 눈매 위치의 변함 없이 원하는 만큼 이마를 줄일 수 있다. 눈썹 위치가 변하게 되면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이마만 줄일 수 있는 수술방법을 사용하는지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김성욱 원장은 “이마축소술로 이마가 줄어들면 얼굴의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눈썹 위치까지 변하면 얼굴의 생김새가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헤어스타일을 자유롭게 하고 싶어서 이마축소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흉터가 남으면 수술 후에도 자유롭게 머리를 올릴 수 없기 때문에 흉터를 최소화 하는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핵심이다”고 덧붙였다.
이마축소술에 대한 도움말을 준 김성욱 원장은 15년 경력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끊임없는 연구를 바탕으로 각 신문사 의학 전문기자가 추천한 대한민국 베스트닥터 성형외과 분야에 선정될 정도로 성형외과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업적을 보이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 자세로 대한민국 성형수술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김성욱원장이 직접 수술한 환자의 이마축소술 전후사진과 실제 크기의 1:1 비율로 확대한 수술 후 사진은 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