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엔터프라이즈의 CCTV 사업부인 웹게이트(대표 홍근선)가 세계최초로 HDcctv 협회로부터 제품인증을 획득한 HD-SDI 신호전송용 광컨버터 4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웹게이트가 이번에 출시한 광컨버터는 영상 전송시에 발생하는 외부 노이즈 유입이나 신호레벨의 감소 없이 선명한 HD급 영상을 현장에서 원거리로 전송할 수 있는 제품으로, 1채널과 4채널의 트랜스미터 모델 두 개와, 1채널과 16채널의 리시버 모델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CCTV 업계의 대표적인 국제산업표준화 단체인 HDcctv Alliance로부터 HD-SDI 신호전송용으론 세계최초로 인증을 받아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공인 받았으며, 모든 모델이 SMPTE-292M의 HD-SDI 전송표준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1080p30, 1080i60, 720p30/60의 HD 비디오 해상도까지 지원한다.
또한 싱글모드 광케이블을 이용하여 비디오뿐만 아니라 PTZ나 카메라 OSD 제어를 위한 RS485 데이터 신호도 최대 20Km까지 전송할 수 있다.
더불어, HD-SDI 접속을 위한 BNC 커넥터와 광케이블 접속을 위한 LC 타입 커넥터를 제공하며, HD-SDI 포트에는 낙뢰보호 회로가 채택되어 있어서 고전압 유입에 의한 제품파손을 최소화 하고 있다. 또한 전원, 비디오, 데이터, 광링크의 상태를 표시하는 LED를 갖추고 있어서 사용자가 손쉽게 장비의 동작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고려되어 있다.
대명엔터프라이즈 웹게이트 부문의 홍근선 대표는 “HD-CCTV 시스템의 핵심제품인 광전송 컨버터는 HD-SDI 리피터, 분배기, SD 영상과 HD 영상간의 포맷변환 컨버터 등의 제품들과 함께 웹게이트가 추구하는 Total HD-CCTV Provider을 지원하는 중요한 제품이다”며, “HD-CCTV 제품군의 다양한 라인업과 함께 다채로운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쳐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