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아두면 좋은 '톡톡 튀는' 건강정보사이트들
입력2006-06-19 05:57:34
수정
2006.06.19 05:57:34
당뇨, 아토피, 통증부터 탈모, 피임, 정신장애, 무좀까지
바쁜 업무로 제대로 건강을 챙기기 힘든 직장인들에게 최근 특정 질환을 전문으로 한 인터넷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사이트는 당뇨, 아토피, 통증 등 해당 질환 환자가 많은 사이트에서 남에게 쉽게 고민을 털어놓기 힘든 탈모, 피임, 정신장애, 무좀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들 사이트의 특징은 인터넷이라는 익명성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 간 정보교류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점이다.
일생 생활에서 알아두면 편리한 '특별한' 건강 정보 사이트들을 살펴본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흔하게 겪는 여러 가지 통증에 대한 정보가 담긴 통증 전문사이트 '인어공즈 엔느의 통증 이야기(www.ezpain.co.kr)'가 이달 초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두통, 치통, 생리통, 관절통 등 다양한 통증에 대해 인어공주 캐릭터 `엔느'가 쉽게 설명해 주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통증 치료에 유익한 음식과 아로마 요법 등 통증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주고 있다.
당뇨대란이라 불릴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당뇨인구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당뇨전문 사이트도 인기다.
`당119(www.dang119.com)'는 당뇨 교육실과 함께 자가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회원들이 직접 자신의 혈당 수치를 입력해 스스로 당뇨를 관리하도록 돕고 있다.
당뇨 못지않게 환자가 많은 아토피 전문 사이트도 있다.
아토피 전문 사이트 `아토피아(www.atopia.co.kr)'는 양방, 한방, 자연건강법 등 다양한 아토피 치료 방법 및 회원들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가방, 여성전용방 등의 코너를 클릭하면 아토피 피부염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의 다양한 체험사례를 만날 수 있다.
이들 사이트가 환자가 많은 질환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면, 탈모, 무좀, 정신질환 등 남에게 알리기 꺼리는 질환을 타깃으로 한 전문사이트들도 있다.
1998년 최초의 탈모 전문 사이트로 시작된 `대다모 (www.daedamo.com)'도 대표적 전문 사이트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탈모 치료제 소개부터 가발, 모발 이식은 물론이고 원형탈모동호회, 여성탈모동호회 등 각종 탈모 동호회가 활성화돼 있어서로 고충을 나누고 있다.
무좀의 계절 여름을 맞아 무좀 전문 사이트 `풋케어(http://footcare.co.kr)'도 요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사이트는 발 건강 교실을 통해 무좀을 비롯한 각종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 중계실 코너 등을 통해 전문의들이 직접 무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신 장애 전문 사이트도 있다.
정신장애를 겪고 있는 회원을 돕기 위한 `온마음(www.onmaum.com)'에서는 소아ㆍ청소년, 학습ㆍ수험생, 부부ㆍ결혼, 노인ㆍ치매, 우울ㆍ신경증 등 카테고리별로 정신장애를 구분해 전문 상담을 하고 있다.
여성들만을 타깃으로 한 전문 사이트도 인기이다. 건강한 가족계획 연구회가 운영하는 피임사이트 `피임연구회(www.piim.or.kr)'는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만들었다.
이 사이트는 피임정보 및 임신과 생리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피임 달력 코너에서는 마지막 생리 시작일과 생리 주기만 입력하면 임신 가능일,배란 예정일, 다음 생리예정일이 계산돼 자신만의 피임 달력을 만들 수도 있다.
여성건강 포털 사이트 `닥터우먼(www.drwomen.co.kr)'은 임신, 육아와 관련해산부인과, 비뇨기과, 소아심리 등 다양한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유수유클리닉(www.momilk.co.kr)'에서는 모유수유를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체험담, 직장 엄마 젖 먹이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