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학년 새출발] 학습지업체 새학기전략
입력2004-02-10 00:00:00
수정
2004.02.10 00:00:00
이재철 기자
새학기는 학생들에게 학생들에게도 중요한 의미를 갖지만 학습지업체들에게도 가장 중요한 시기다. 신규회원이 가장 많이 늘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한해의 매출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각 학습지업체는 회원모집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의 전략으로 회원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교(회장 송자)는 새학기를 맞아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신학기 예비 초등학생 대상 프로모션`과 `점프올 매니아 대잔치` 등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대교는 전국의 예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일과 입학식에 기념품(신발주머니)과 초등 창의성 검사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초등 창의성검사는 검사지를 받아 가정에서 풀이 한 후 에듀피아닷컴에 가입하여 답을 입력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교원(회장 장평순)은 초등학생 교원 전집 고객과 빨간펜 회원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학원서비스인 `교원 애프터스쿨 두비`를 신학기에 맞춰 3월 개원할 예정이다. 서울 노원과 강서, 경기 일산, 대전, 청주 등 전국 주요도시 13개지역에서 우선 선을 보이게 될 이 학원은 학생 중심, 활동 중심, 토론 중심의 앞선 강의방식으로 초등학생들의 잠재력과 창의력은 물론 성적까지 향상시켜 주는 선진국형 강의방식을 채택했다.
웅진닷컴(대표 김준희)은 새학기부터 방문 학습 지도를 기본으로 경제교실, 체험학습, 건강 컨설팅 등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 신규고객 입회를 위해 판촉물을 배포하는 것을 지양하고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3월부터 영화나 연극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에 대한 회원초대 이벤트를 확대하고 정동극장에서 사물놀이 체험 등 전통 문화 체험 교실을 열 계획이다.
JEI재능교육(대표 장중웅)은 회원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만족서비스를 준비했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국 130개 개봉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피터팬` 영화 입장료를 2,000원 할인과 지난 1일부터 3월 1일까지 한달 동안 체코 `프라하 블랙마임` 공연도 30%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19일부터 3월 1일까지 12일간은 E-마트와 공동으로 전국 60개 E-마트 점포에서 신학기맞이 무료학력테스트를 실시한다.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은 기업이미지 제고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영ㆍ유아기 올바른 교육의 중요성을 담아 `대한민국 처음교육`을 기업 슬로건으로 정하고 CEO와 선생님이 광고에 직접 등장해 줏대 있고 소신 있는 교육을 말한다는 계획이다. 또 한솔은 2월 한달 동안 자사 제품을 구입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퍼즐하우스`와 `한솔 영유아교육이론서`, `도레미 여우인형`등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영교(대표 조은상)는 유아 중심의 한글ㆍ국어ㆍ수학ㆍ한자 등의 집중적인 상품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한글을 빨리 떼는 유아들을 위한 국어과정의 강화로 유아들에게 접합한 국어과정 개발할 예정이며, 한자붐 시대가 당분간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고 현재 판매중인 `두배로 서당`을 보강한 한자상품 개발을 진행중이다. 이와 함게 영교는 2월 신규가입 회원에게 입회비 면제, 유전자 무료 검사를 실시하고, 과목 추가 및 재가입 회원은 문구세트를 증정하고 있다.
<교육산업팀;최석영, 고광본, 이재철기자 sychoi@sed.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