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톱 무좀 치료제
대웅제약 바렌굿 네일라카
대웅제약은 손발톱 무좀 치료제 '바렌굿 네일라카(사진)'를 최근 출시했다. 바렌굿 네일라카는 갈거나 닦아낼 필요 없이 하루 한 번 바르면 되는 편리한 손발톱 무좀 치료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성분인 시클로피록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 받은 성분으로 침투력이 뛰어나 손발톱 무좀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습윤제 '유레아(Urea)'를 첨가해 주성분의 흡수력과 침투력을 높였다. 이 제품에는 폭이 넓은 브러시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심근경색 재발 방지 탁월
한미약품 '한미오메가'
한미약품은 보험이 적용되는 고순도·고품질의 오메가3 제품인 '한미오메가'를 최근 출시했다.
한미오메가는 중성지방 수치 감소 및 심근경색 재발 방지에 효과적인 전문의약품이다. 한미오메가는 고중성지방혈증 환자이면서 흡연이나 고혈압·당뇨·관상동맥질환에 대한 가족력, 45세 이상 남성 등의 요인에 해당하면 보험 적용을 받아 복용할 수 있다.
한미오메가의 주원료인 오메가3의 중성지방 감소 및 심혈관질환에 의한 사망예방 효과는 해외 연구 등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16주간 오메가3와 위약(가짜약)을 투여한 환자군을 비교한 결과 오메가3를 복용한 환자군에서 약 45%가량 중성지방이 감소했다.
15일 한림대성심병원서 척추질환 바로알기 강좌
한림대성심병원은 오는 15일 오후12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척추질환 바로 알기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척추센터와 함께하는 '건강한 S라인 척추 캠페인'의 일환으로 척추질환이 생기는 원인과 각 질환별 증상 및 차이점 등에 대해 척추센터 교수진의 강의로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