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세 번째 물리 교육 앱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3일 모바일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재미있는 물리백과: 힘과 운동’을 애플 앱스토어에 내놓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자석과 전기’, ‘빛과 소리’을 잇는 물리백과 시리즈 세 번째이다. ‘힘과 운동’은 아이패드 전용 인터렉션 모바일 앱이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에 해당하는 물리 원리 가운데 힘·운동에 대한 개념을 쉽게 풀었다.
이번 앱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알아보기’ △생활 속 다양한 물리 현상을 재구성한 ‘실험영상’ △그림과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주는 ‘용어사전’ △주요 원리를 이해하며 즐기는 ‘미니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앱에서 학습한 내용은 ‘OX퀴즈’와 ‘단어퀴즈’를 활용해 복습할 수 있다.
‘힘과 운동’은 애플 앱스토어(itunes.apple.com/kr/app/id1024305072?mt=8)에서 5달러 49센트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의 물리백과 시리즈 첫 편인 ‘자석과 전기’는 지난해 미국 학부모협회에서 선정한 ’Parents‘ Choice Award(부모의 선택 상)’에서 모바일 앱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애플이 뽑은 ‘2014년을 빛낸 최고작’의 ‘올해의 앱’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