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모바일 앱 ‘이머징마켓 엑스퍼츠(Emerging Market Experts)’를 기존 애플IOS버전에서 확장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머징마켓 엑스퍼츠는 이머징마켓에 대한 최신 투자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투자자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infographics)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설명한다. 인포그래픽이란 정보·자료 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주요 컨텐츠로는 차트를 통해 경제를 바라보는 인포그래픽 차트(‘Did you know?’)와 세계적인 석학들의 인터뷰, 미래에셋은퇴연구소가 발행하는 이머징마켓 인사이트 매거진(EM Insight Magazine) 등이 있다.
특히 투자·경제 정보를 알기 쉽게 표현한 인포그래픽은 지난 2012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디자인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윤자경 미래에셋 브랜드전략실 상무는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로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최신 이머징마켓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며 “세계 12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투자그룹인 미래에셋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투자자들이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머징마켓 엑스퍼츠’는 안드로이드 앱(http://goo.gl/q9QVYD)이나 iOS 앱(http://goo.gl/p4vGNW)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