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위한 '광동 파워토닉' 출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채 10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광동제약이 수험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 음료인 '광동 파워토닉(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광동 파워토닉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브로인추출물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B2를 주성분으로 하며 부원료로 로열젤리·화분추출물·벌꿀·옥타코사놀 등이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광동 파워토닉 1병(20㎖)에는 피브로인추출물(BF-7)이 200㎎이 들어 있어 하루 한 병으로 일일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피브로인추출물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이기도 하다. 광동 파워토닉은 향긋하고 진한 오렌지맛이 감도는 풍미와 앰플형 PET 용기 사용으로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균형 있는 식사와 꾸준한 운동을 하기 어려운 수험생들에게 광동 파워토닉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수험생 외에 평소 두뇌활동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상완화 '하이맘 번스프레이' 선봬
JW중외제약은 화상 응급처치용 '하이맘 번스프레이'를 출시했다. 하이맘 번스프레이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일광 화상을 비롯한 모든 화상에 응급처치를 해주는 신개념 제품이다.
하이맘 번스프레이의 주성분인 액상 하이드로겔은 화상 부위에 흡수돼 신속하게 열기를 낮추고 쿨링 효과를 지속시켜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 화상 부위에 간편하게 뿌리기만 해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통증을 감소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화상 부위를 보호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1일 알레르기 환자 건강강좌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오는 21일 오후2시부터 병원 3층 중강당에서 '알레르기 환자와 가족을 위한 교육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는 박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김경수 이비인후과 교수, 이형근 안과 교수 등 알레르기 관련 임상 분야 명의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