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이키즈’는 유아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소통 영어’의 기초를 확립하여,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아이들이 언어를 통해 다양한 세계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인성과 예절ㆍ감성ㆍ창의 사고력을 기르도록 돕는 능률교육의 유아 영어교육 브랜드이다.
능률교육은 ‘엔이키즈’ 홈페이지(www.nekids.co.kr)를 통해 유아 영어교육 프로그램 ‘굿잡’의 커리큘럼과 교재 구성, 부가 학습 자료, 교사·학부모 가이드 등 세부 내용을 소개했다. 홈페이지는 풍부한 영어학습 콘텐츠를 아이와 학부모가 직접 체험하고 활용해볼 수 있는 알찬 공간으로 꾸몄으며, 모든 콘텐츠는 일반PC 뿐만 아니라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를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총 4개 레벨, 40세트로 구성된 ‘굿잡(Good Job)’은 4~7세 유아의 연령별 인지 발달 특성을 고려해 누리과정의 주제와 밀접하게 연계된 영어학습 커리큘럼을 단계적으로 학습하도록 설계했다. 정규 교재 외에 워크북과 리더스, 하이브리드 CD, 키즈 보카 캘린더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굿잡’이 특히 자신 있게 내세우는 부분은 차별화된 고품질의 3D 애니메이션이다.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로봇, 몬스터, 공룡, 강아지, 고래, 무당벌레 등 창의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은 유아교육기관 현장에서 일어날 만한 사실적인 에피소드를 생생한 3D 영상으로 구현하여, 아이들이 그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굿잡’ 프로그램의 모든 노래와 챈트(chant), 음향 녹음은 미국 뉴욕 현지의 뮤지컬 배우 및 원어민 성우들과 진행하여 탁월한 품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능률교육은 ‘굿잡’ 프로그램을 공급받는 유아교육기관의 6~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현지 러닝센터에 소속된 원어민 강사들이 진행하는 화상영어 수업을 제공한다. 그밖에 우수한 유아 영어강사를 양성하고자 신입교사 교육을 비롯해 팀장 교육, 퍼포먼스 교육, 온라인 이수제 교육 등 다양한 교사 교육도 실시한다. ‘엔이키즈’ 브랜드와 영어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ekid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