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KT뮤직, 퀄컴 올플레이와 결합한 사물인터넷 음악서비스 선보여

전세계적으로 무선 오디오 서비스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생태계가 확장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최초로 KT뮤직(043610)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가 퀄컴의 올플레이(AllPlay ) 기술을 적용한 고음질 무선 음악 서비스 선보일 예정이다.

KT뮤직과 퀄컴은 10월20~23일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4’행사에서 지니앱을 활용해 다양한 제조사의 Wi-Fi 스피커 및 올씬얼라이언스(www.allseenalliance.org) 제품들과 함께 상호 연동하는 음악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플레이는 올씬얼라인언스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퀄컴의 무선 오디오 플랫폼으로 Wi-Fi로 연결된 10개 이상의 스피커로 무손실 고음질 (Free Lossless Audio Codec)음원 까지도 스트리밍서비스로 제공한다. FLAC 스트리밍서비스는 음악사이트 지니가 국내 최초로 제공한 서비스로 KT ‘지니팩’상품 이용자는 무료 데이터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차별화된 지니의 FLAC스트리밍서비스가 퀄컴의 올플레이도 적용돼 지니고객들의 만족감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니앱은 퀄컴의 무선오디오 솔루션과 결합해 와이파이 인터넷환경에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나만의 무선 음악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지니 앱은 퀄컴의 올플레이어를 기반으로 집안에 서로 떨어져 있는 다양한 음향기기를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 거실, 부엌 등 여러 위치에 놓은 스피커에 동시에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각각의 볼륨 조절도 가능하다.

이와 같이 지니앱은 무선환경에서 음악을 동기화하고 스피커를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고객이 음악콘텐츠가 플레이 되는 동안에 휴대폰을 다양한 용도로 자유롭게 멀티유즈 할 수 있게 했다.

서익욱 KT뮤직 본부장은 “국내최초로 사물인터넷 신기술을 지니앱에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 서비스는 WIS월드 IT쇼에서 시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