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지만 추석이 지나고부터는 아침 저녁으로 매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걱정하던 여름이 지났기 때문에 이제는 한숨 돌릴 수 있을까 생각하지만 거울을 보게 되면 지난 여름의 흔적들이 아직 남아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한 주근깨, 기미 등의 색소는 시간이 지난다고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다. 색소는 얼굴을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들고 전체적인 피부의 질이 떨어진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색소는 기미, 주근깨, 잡티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 증상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에게 나타난 증상에 따른 치료
기미의 경우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는 레이저토닝 시술이 효과적이다. 레이저토닝은 얼굴톤이 맑아지게 하는 레이저기술로 정상적인 세포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에 띄는 멜라닌 색소만을 골라서 파괴하기 때문에 기미치료에 적합한 피부시술로 손꼽힌다.
주근깨와 잡티는 아이피엘을 통한 치료가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피엘은 파장이 다양한 빛을 주기적으로 방출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치료로 짙은 주근깨와 잡티를 없애주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레이저토닝과 IPL시술로는 완벽한 색소치료가 이루어지기 어려운 경우가 간혹 발생하게 된다. 바로 경계형 색소의 경우가 그렇다. 실제로 기미라고 알고 있는 색소를 치료하게 되었을 경우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의 사례가 발생하면서 경계형 색소에 대한 더욱 전문적인 치료가 중요하게 생각 되었다.
핀포인트 엔디야그시술로 모든 색소를 효과적으로 치료하자
청담맥 피부과 신림점 (서원밝은미래피부과) 김용훈 원장은 “피부 깊숙하게 자리잡은 색소는 레이저토닝 시술을 통해서 치료를 할 수 있고 얕게 자리잡고 있는 색소의 경우 IPL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는 개선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경계형 색소의 경우는 크게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본원에서는 핀포인트 엔디야그시술을 개발하여 다른 레이저에 반응이 없는 색소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핀포인트 엔디야그시술은 문신까지도 치료할 수 있는 색소전문 레이저치료법이다. 주변 피부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원하는 포인트만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저토닝과 IPL로도 치료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효과적으로 없애주기 때문에 치료 효과가 없던 분들에게도 탁월한 색소 개선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원하는 부위의 색소를 없애주는 레이저 치료법인 핀포인트 엔디야그시술은 치료 효과가 알려지면서 외국의 피부과 의사들도 신림동 색소치료 피부과에 직접 방문하여 기술을 배워가고 있을 정도로 인정받는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여름에 올라왔던 진한 색소들이 신경 쓰이게 되는 계절인 가을, 핀포인트 엔디야그시술을 통해 효과적인 치료를 실시한 후 겨울을 대비하여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 좀더 신경을 써준다면 최고의 피부관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평소에 꾸준한 관리도 중요하지만 피부트러블의 경우는 전문적인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