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 달'인 5월은 TV홈쇼핑 등 온라인 쇼핑업체들에도 주요 쇼핑 대목 중 하나다. 갈수록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다 경기 불황기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찾기보다는 TV 방송이나 인터넷 쇼핑 등을 통해 간단한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나기 때문이다.
CJ오쇼핑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5월을 맞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인 CJ몰 등을 통해 다양한 추천 상품을 준비했다.
어린이용 선물로는 아이용 텐트인 '인디언 텐트 티피' 등이 눈길을 끈다. 인디언 문양의 텐트와 인디언처럼 치장할 수 있는 가면과 날개, 깃털 장식 등이 함께 구성된 독특한 상품으로 식탁 밑이나 옷장 안 등 좁은 공간에서 놀기 좋아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제작됐다. 가볍고 조립이 쉬워 어디서나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한결 따뜻해진 날씨에 야외 활동이 부쩍 많아진 아이들을 위해서는 만화영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로 디자인한 건강기능식품 '로보카폴리 홍삼' 등을 권할 만하다.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천연 오렌지 향을 첨가했고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도 시중 기존 제품보다 40%가량 더 많아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적절하다는 설명이다.
북미 헬스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인 홈메딕스의 '3차원(3D) 안마기'는 어버이날 선물로 추천된다. 좌식 탈 부착용으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리모콘을 사용해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CJ오쇼핑의 자체브랜드(PB)인 '에클레어 바이 휘' 역시 중년 여성들에게 선물하기에 손색없는 상품이다. CJ오쇼핑과 여배우 이휘향씨가 공동 기획한 브랜드로 트렌치코트와 상하의 세트 등의 상품이 마련됐다.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적당한 각종 쿠폰 상품도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 상품으로 갈수록 주목을 받고 있다. CJ오쇼핑은 CJ몰의 공동구매 서비스인 '오클락'을 통해 '씨푸드오션 & 피셔스마켓 35% 할인권'을 선보였다. 씨푸드오션과 피셔스마켓은 해산물을 주요 요리로 각종 메뉴를 선보이는 CJ푸드빌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정가에서 최대 35% 할인된 1만7,000원에 저녁 식사 이용권을 내놓고 있다.
자녀와 추억을 쌓기에 좋은 '오션월드 이용권'도 구입할 수 있다. CJ몰의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이용권'은 현장 판매가보다 40% 할인된 가격에 4인 세트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다. 주중 무료 숙박권, 관광 곤돌라 이용권, 식음업장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도 뒤따른다. 업체의 한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에 장기 무이자 할부, 사은품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TV홈쇼핑이나 온라인몰을 주요 구매 창구로 삼아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