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의 ‘모두의마블’이 글로벌 기준 매출 10위에 올랐다. 국내 최초 기록이다.
애플리케이션 리서치 회사 앱애니와 컨설팅 업체 IDC가 최근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에 따르면 올 1분기 기준 모두의마블은 출시 2년 만에 매출 4,000억원을 달성했다. 전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기준으로 매출이 집계됐다.
2013년 6월11일 출시된 모두의마블은 지난해 7월부터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진출해 있다. 누적 내려받기 수는 1억2,000만 건.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모두의마블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현지 시장에 맞춘 서비스와 콘텐츠가 이번 성과의 발판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사 게임의 해외 서비스 비중을 높여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는 이어 “모두의마블은 앞으로 미주와 유럽 시장에도 진출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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