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형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는 톡톡튀는 디자인의 초경량 싸이클론 슬림 스틱 청소기 ‘컬러펜슬(HC-16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터명가 한일전기의 강력 레드모터가 채용된 컬러펜슬 청소기는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싸이클론 흡입방식을 사용해 카페트나 바닥의 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이며, 초경형 사이즈 덕분에 가정은 물론 업소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6kg의 가벼운 무게로 핸들링 시 손목에 부담이 적으며, 자유롭고 부드러운 핸들링이 가능하다. 원하는 방향으로 가볍고 편리하게 청소를 끝마칠 수 있어, 의자와 침대, 쇼파 아래 등 청소하기 불편한 곳이라도 수평기능을 이용해 청소기 본체를 기울이기만 하면 손쉽게 먼지를 빨아들 수 있다.
또 보관이 불편한 청소기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 중에도 잠시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텐딩 기능을 더했으며, 손잡이를 잡고 청소를 하면서 전원버튼을 원터치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먼지량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표시창을 채용해 언제 먼지통을 비워야 할 지 쉽게 알 수 있으며, 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코드선이 짧아 청소 도중 전원을 다시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소했다. 코드선 길이가 4.5m나 되므로 원거리 청소가 가능하며, 코드선 걸이가 따로 마련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깔끔하게 걸어 보관하면 된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6가지의 다양한 컬러와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은 일본에서 굿디자인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일본 아마존재팬 인기상품에 등극할 정도로 해외시장에서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일전기 컬러펜슬 청소기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 및 한일전기 직영쇼핑몰(www.myhanil.co.k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