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패키지 ‘우리 유후 통장·적금·정기예금’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 유후 통장은 요건 충족시 고금리와 수수료 면제혜택을 주는 입출식 상품이다. 우리 유후 적금에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거나 우리아이사랑카드의 결제계좌로 사용할 경우 100만원 이하 통장 잔액에 대해 연 2.1% 금리를 제공한다.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는 월 30회 범위 내에서 면제된다. 또 현금카드인 ‘우리 유후 IC카드’를 신청할 경우 발급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적금 상품은 월 100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하는 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연단위로 지정 가능하다. 최고 연 3.10%가 제공되며, 1년 단위로 금리가 회전돼 다년 계약시 매년 이자가 원금에 더해진다.
예금 상품은 1년 만기 정기예금으로 최고 연 2.70%가 제공된다. 중도해지 시에도 3개월 만기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가 적용돼 일반적인 중도해지시 보다 높은 금리를 준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가정의 달의 맞이하여 5월 한 달간 ‘우리 유후 적금’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유후 캐릭터 인형 등 경품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