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화병스트레스클리닉은 ‘불면증에 대한 침 치료 효과’ 임상연구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구는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남녀 중 불면증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선착순 10명을 모집하며 설문조사와 전문가 진단 후 참여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단 언어소통, 시각, 청각에 이상이 있는 사람이나 최근 1개월 이내에 불면증 치료 목적의 침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분당척병원 도수재활운동센터 확장 이전
척추관절질환 전문 분당척병원이 본원 후문의 맞은편 금탑프라자 7층에 도수재활운동센터를 확장 이전한다. 14일 병원측에 따르면 도수재활운동센터는 130평 규모의 대형 치료센터로 총 25종의 전문 시스템을 보유하여 상담에서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된다.
척추나 관절 질환들은 감각수용체를 자극하여 치료하는 도수치료와 컴퓨터로 근력 측정 후 척추ㆍ관절에 맞는 운동치료가 함께 이뤄진다. 이는 불균형하고 약한 근육의 문제를 완화시키고, 척추관절 수술과 비수술을 병행해 근력강화가 필요한 환자들의 회복을 빠르게 돕는다.
또 급성과 만성 염증성 환자들이나 수술 후 근육 운동을 필요로 하는 경우, 열ㆍ전기ㆍ광선과 같은 에너지를 사용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물리치료로 근육의 수축, 이완, 비정상적인 자세들을 교정시켜주는 치료가 시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