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5개 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2013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가운데 그룹이 3개 부문에서, 기아자동차가 1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모두 4개 부문에서 5개 작품이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는 총 21개 부문에 전 세계 43개국 6,800여개 작품이 출품돼 경합했습니다.
# 삼천리자전거, 하이브리드 자전거 ‘바운스’ 출시
삼천리자전거가 하이브리드 자전거인‘바운스’를 출시했습니다. 바운스는 크롬과 몰리브덴이 조합된 크로몰리 소재를 프레임에 적용해 주행시 전달되는 충격을 상당 부분 흡수하는 등 승차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장시간 주행에서 느끼는 피로감을 줄여주며 직진성과 가속성이 탁월해 도심용 라이딩으로 적합합니다. 가격은 7단과 21단이 각각 35만원, 38만원으로 바이올렛, 레드, 그린 등 총 5가지 색상이 출시됐습니다.
# 삼립식품, 편의점용 고급빵 ‘라뜨레팡’ 론칭
삼립식품이 편의점용 고급 빵 브랜드인 ‘라뜨레팡’을 론칭 했습니다.
편의점 안의 프리미엄 베이커리라는 콘셉트로 일본 나가사키 스타일의 ‘우유 카스텔라’, 크림치즈를 넣고 피자치즈와 파마산치즈를 토핑한‘치즈 베이글’, 치프칩이 있는 ‘카페머핀 치즈’, 초콜릿칩이 있는‘카페머핀 초코’등 총 4종의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가격은 1,000∼1,200원 선입니다. 삼립식품은 GS25와 CU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다른 편의점 체인으로 공급처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 게임빌, 스마트폰 게임 다운로드 3억건 돌파
모바일 게임회사 게임빌이 만든 게임들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3억건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2월 2억건을 기록한 이후 7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1초당 5~6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지고 있는 셈입니다.
낚시 소재 게임 피싱마스터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다수의 인기작이 1,000~5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면서 인기를 견인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게임에 기본 탑재된 게임빌 서클 플랫폼을 통해 유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도 선 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고 분석했습니다./서울경제TV 보도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