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 'Story가 있는 금융'을 반영한 패키지 상품(KB★Story통장, KB Hi! Story정기예금·적금)을 출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KB Hi! Story정기예금' 은 고객이 은퇴 후 연금수령 전까지 안정적인 경제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가교형 정기예금으로, '원금일시지급식'과 '원금균등분할지급식'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10년 이내 연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신규가입일 및 매년 신규가입일 해당일 현재 고시한 이율을 1년 단위로 적용하며, 현재 적용금리는 연 2.55%이다. 각종 조건 충족 시 우대이율도 받을 수 있다.
기본이율 연2.7%의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인 'KB Hi! Story적금' 은 1년 단위로 4회(최초 계약기간 포함 5년)까지 자동 재가입이 가능해 번거롭게 해지 및 신규의 절차를 반복할 필요가 없다. 이 상품은 장기거래 우대이율 최고 연0.2%포인트 및 'KB★Story통장' 패키지 우대이율 최고 연0.2%포인트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장학금 수령 등 주요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Story 우대이율' 연0.1% 포인트를 제공한다. 올해 가입할 경우 1년간 최고 연3.1%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