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노코퍼레이션의 '빔 프로젝트 탁상시계(사진)'는 모션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기기 제품이다.
빔 프로젝트 탁상시계는 저가형 일반 알람 시계와 차별화된 빔 프로젝트 기능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션 센서 기능이 장착된 빔 프로젝트와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자동 시간맞춤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빔 프로젝트 기능은 천정이나 벽 등 투시가 가능한 공간이라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에 사용할 때는 은은하면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빔 프로젝트 기능은 ON/AUTO 2가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회전 버튼을 눌러 프로젝션을 90도씩 돌릴 수 있어 총 36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공간을 가리지 않고 투시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빔의 밝기도 조절이 가능하다. 다만 빔 프로젝트 기능은 어댑터를 통해 전원 공급할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스마트 기능인 라디오 주파수로 시간이 자동 동기화되는 기능은 미국, 영국, 독일, 일본 주파수 선택이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하는 도중에도 자동으로 시간을 맞춰주기 때문에 매번 시간을 맞출 필요가 없다. 국내에서 사용 시 JP(일본)로 맞춰놓으면 사용할 수 있다.
여행시 휴대하기 좋은 콤팩트한 크기와 무게인 브라운 빔 프로젝트 시계는 전원공급을 어댑터와 건전지 2가지로 선택 사용이 가능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된 디자인은 심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종류다. 제품은 유로타임(EURO TIME) 직영매장과 코엑스몰 패션포라이프 by 유로타임, 온라인 쇼핑몰(www.eurotime.kr)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