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 스캐너, 매장 결제용 FOS, 카드 결제 단말기, 신용카드 조회기 등.'
이러한 기기들은 중소 사업자들의 필수품이다. RS232 시리얼 통신이라는 명칭은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단어지만 중소 사업자나 상공인들에게 익숙하다. 매장용 기기를 비롯해 공장 자동화 기기, 전기 통신 분야 전반에서 효율적인 RS232 통신이 활용되고 있다.
'KW-825'는 디지털 솔루션 전문 기업 강원전자의 '스테디셀러'인 USB 시리얼(RS232) 변환기.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해 시리얼 포트를 만들 수 있다. 음식점이나 매장에서 시리얼 기기인 바코드 스캐너나 신용카드 단말기를 연결하기 위해 RS232 시리얼 포트가 기본적으로 탑재된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시리얼 포트가 없는 컴퓨터는 시리얼 포트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한다.
사업을 위한 기기는 편리성이 중요하다. 강원전자의 USB 시리얼(RS232) 변환기 KW-825는 전문장비 없이도 편리하게 USB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USB 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시 번거로움도 적다.
시리얼 포트가 없는 컴퓨터의 USB 포트에 KW-825 변환기를 연결하면 RS232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1.8m 길이의 케이블 형태의 변환기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 시 컴퓨터 본체와 카드 단말기 또는 바코드 스캐너 등의 시리얼 기기 사이에 공간적인 여유를 두고 설치할 수 있다.
강원전자의 KW-825 변환기는 이미 많은 관공서, 군부대, 마트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강원전자는 KW-825 외에 다채로운 RS232 시리얼 통신 제품을 갖추고 있다. 컴퓨터에 사용하는 PCI 카드, PCI Express 카드, PCMCIA 카드로 슬림PC, 노트북에도 RS232 시리얼 포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USB 신호를 RS232 시리얼 신호로 변환하는 USB 시리얼 변환기 시리즈는 소비자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충분히 고려하여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