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뼈 깎지 않고 V라인을 만들고 싶다면…‘리프팅’ 이용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취업준비생들이나 수험생 외에도 주부들이나 직장인들까지 비교적 높은 연령대 여성들의 미용성형 수술이 늘고 있다.

28일 어필성형외과 병원에 따르면 11월 중순께부터 외모를 교정하려는 여성들의 수술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도 V라인얼굴형처럼 더 갸름한고 작아보이는 안면윤곽을 만드는 수술에 대한 상담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시술은 얼굴에 볼 살이 많아 통통한 이미지를 가진 20대 여성들 외에도 30~40대 여성들이 나이가 들면서 턱 라인이 늘어져 얼굴이 크고 나이 들어 보이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많이 찾는 시술이라는 것.

이들이 원하는 V라인 얼굴형은 광대뼈가 심하게 돌출되지 않으면서 하악과 앞턱의 형태가 사각턱이나 주걱턱, 무턱이 아닌 날렵하고 갸름한 턱 선을 말한다. 이러한 효과를 위해서는 대부분의 경우 뼈를 절제하는 안면윤곽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광대뼈축소나 사각턱 축소술 등의 뼈를 절제하는 윤곽축소술을 시행하지 않고도 비너스리프팅이나 아큐스컬프 등의 리프팅 시술만으로도 20대의 젊고 탄력 있는 얼굴형으로 변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V라인을 만들어 주는 안면리프팅은 얼굴에 실을 넣어 V라인을 만들고 피부를 당겨주어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시술법으로, 이중 턱과 목주름에도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

시술하는 실의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인체에 녹는 실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술 직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이 효과는 반영구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시술 후에는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늘어진 피부가 당겨지기 때문에 V라인뿐만 아니라 작고 갸름한 얼굴형으로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여기에 사각턱 보톡스가 더해지면, 자신의 20대 때보다 더 예쁜 외모로 돌아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조동필 원장은 “단순히 얼굴형이 고민인 경우에는 안면윤곽수술로 뼈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지만, 노화나 피부상태에 따른 살처짐 증상에는 리프팅 시술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하며, “예전에는 윤곽수술이나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수술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반영구적인 리프팅시술과 사각턱 보톡스를 이용하여 좀 더 안정적인 V라인 시술을 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무조건 리프팅 수술만을 한다고 해서 모두 V라인 안면윤곽으로 개선되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윤곽이 고르지 않은 상태에서 리프팅을 시행하는 경우 울퉁불퉁한 윤곽 라인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도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연령층과 피부, 부위 등에 따라 거상술이나 지방제거, 레이저, 보톡스 등이 필요할 수도 있다. 다만 리프팅의 효과는 시술방법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