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서울 삼청동에 새롭게 오픈한 아트프린트 숍 ‘프린트 베이커리’에 다음 웹툰 작가들의 전시회 ‘웹툰 아트하우스’가 개최됐습니다. 유명 작가의 그림을 쉽고 친근하게 감상할 수 있어 시민들의 인기를 끌었다는 소식입니다. 양한나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미술품 아트프린트 숍 ‘프린트 베이커리’에 인터넷만화 웹툰의 그림들이 나타났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peak’, ‘묘진전’과 같은 다음 웹툰의 인기 작품들이 걸렸습니다. 삼청동에 새롭에 오픈한 프린트 베이커리의 웹툰 전시회, ‘웹툰 아트하우스’의 모습입니다.
전시회가 열린 첫날부터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인기 웹툰의 원화를 무료로 관람하고, 이를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시 첫날을 기념해 인기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작가 훈의 친필 사인회도 열렸습니다.
[인터뷰] 최종훈 / 은밀하게 위대하게 작가
“기존의 네트웍들과는 다른 개념의 전시물들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됐어요. 작가 주체적으로 재해석이라던가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본 내용에서 할 수 없었던 부분이라던가, 다 보고나서 작가가 느낀 점이라던가 그런 것들을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인…”
프린트 베이커리는 서울옥션이 운영하는 곳으로, 미술 작품의 원화를 디지털 판화 형태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웹툰과 서울옥션이 손을 잡고 이곳에 웹툰 문화공간을 조성한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작가와 독자의 소통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어 영화로도 제작되는 인터넷 만화 웹툰의 활동 무대가 점점 더 진화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
[영상취재 오성재 / 영상편집 이한얼]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