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개더링’은 전 세계 70만명이 함께 즐기는 세계적 음악축제로 국내에서는 2009년 처음 열린 이후 누적관객 1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는 10월 5일, 6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시 캐리비안 베이에서 개최되며, 세계 정상의 디제이 겸 프로듀서 데이빗 게타(David Guetta)가 참가를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한 ‘글로벌 개더링’ 공식 앱은 단순히 공연 정보만 제공하는 기존의 페스티벌 앱과 달리 기능적인 측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티켓 예매에서부터 셔틀버스 예약, 현장에서 사용하는 코인 충전 및 지도 정보까지 공연의 모든 것을 앱 하나만으로 해결 할 수 있기 때문. 특히 페스티벌 현장에서 사용하는 유일한 화폐인 '코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휴대폰결제로 코인을 사전 충전하고 현장에서 앱을 실행해 음료, 음식, 상품을 바로 구매 하면 된다. 충전 후 사용하지 않은 코인은 추후 전액 환불된다.
심도 있는 음악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도 ‘글로벌 개더링’ 공식 앱의 장점이다. 음악포털 달뮤직(www.dal.co.kr)의 음악 서비스와 연동해 참여 아티스트의 정보 및 대표 곡 감상, 공연 영상 보기 등이 가능하다. 또한 공식 앱에서 티켓 구매 시 기존과 동일한 티켓 가격에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음료쿠폰(5,000원)과 음악포털 달뮤직 1달 이용권(4,500원)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선사한다.
다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마음껏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개더링’ 공식 앱을 기획했으며, ‘글로벌 개더링’뿐 아니라 달뮤직 앱 역시 앱스토어 음악부분 랭킹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유저의 반응이 뜨겁다”며 “다날엔터테인먼트는 공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통합 공연 플랫폼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2012' 공식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GGK로 검색해 다운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