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모바일 전문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에서 새해를 앞둔 2013년 마지막 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4번째 미니게임 ‘양치기의 치킨치킨’과 ‘양치기’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양치기의 치킨치킨’은 병아리, 닭, 오리 3가지 캐릭터마다 제시하는 횟수만큼 캐릭터를 터치하는 단순한 게임성을 자랑하며, ‘양치기’ 캐릭터를 활용하면 보너스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TV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원작 이빈)’의 캐리터 ‘자두’가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해 반가움을 더한다. 컴투스는 지난 10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대표 캐릭터 ‘아쿠’와 ‘자두’ 협업 캐릭터 사업을 추진했고, 이번 업데이트에서 귀여운 외모의 ‘자두’ 캐릭터를 추가했다. ‘자두’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페이스북 ‘좋아요’를 클릭하는 모든 팬들에게 제공된다.
또, 컴투스는 신규 콘텐츠 공개와 함께 게임 내 캐시아이템 ‘보석’을 구매하면 최대 30%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새해부터는 각 캐릭터가 원래 가격의 반값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 할인혜택은 [2014년 아쿠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소원’으로 채택되어 영구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공식 페이스북은 서비스 40일만에 ‘좋아요’ 클릭팬 15만을 달성했고, 기념으로 유저들에게 S급 아이템 ‘빨간 두건’을 무료로 제공한다. 오늘(31일)은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아쿠’가 종각에 제야의 종소리를 듣고자 나온 시민들을 찾아가는 등 유저들과 온, 오프라인으로 적극적인 만남을 진행한다.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kooschool) 및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