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은 40개 내외의 유럽 명품 기업을 선별해 압축 투자하는 'KB 롬바드오디에 유럽셀렉션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유럽의 투자 명가인 롬바드오디에(Lombard Odier)가 운용하고 있는 유럽하이컨빅션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롬바드 오디에는 지난 1796년 설립돼 전 세계 26개의 지사를 두고 약 250조원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스위스의 자산관리 전문 은행이다.
KB 롬바드오디에 유럽셀렉션 펀드는 △강한 시장지배력을 토대로 경기와 상관없이 꾸준한 수익창출이 가능한 기업 △미래 고성장 기업 △인수·합병(M&A)이나 기업 분할 등을 통해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유럽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유럽하이컨픽션펀드는 최근 5년 간 벤치마크(MSCI 유럽 인덱스 지수) 대비 26.43% 이상 높은 94.68%의 수익률을 거뒀고, 1년 수익률도 24.89%에 달해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하성호 KB자산운용 상품전략실 이사는 "롬바드오디에의 엄격한 리스크 관리를 토대로 꾸준한 수익률을 내고 있는 유럽 대표 인기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유럽 등 선진국 경기 회복에 따른 주가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PB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납입 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055%)과 선취 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355%) 중에 선택하면 된다. 가입 후 3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10%, 9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