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037620)은 이자수익과 배당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미래에셋배당과인컴펀드'를 판매 중이다.
'미래에셋배당과인컴펀드'는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다. 해외채권 모펀드에 투자해 이자수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배당주 모펀드에 투자해 배당수익도 노린다.
이 상품이 투자하는 모펀드 중 하나인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플러스'는 주요 선진국과 신흥국의 국채 및 글로벌 기업 회사채 등 우량 채권에 주로 투자한다.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채권들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돼 있기 때문에 장기 투자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지역의 국채 및 회사채에 분산 투자하므로 보다 체계적인 위험 관리도 가능하다.
배당주 모펀드인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은 우선주와 배당주를 중심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이는 안정적이고 꾸준한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다. 콜옵션을 매도해 초과수익을 확보하는 커버드콜(Covered Call) 전략도 병행한다. 시장이 강세일 때는 현물인 우선주와 배당주에서 수익을 얻고, 하락장일 때는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통해 안정적인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미래에셋배당과인컴펀드'는 국내 증시의 지지부진한 흐름 속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내보이고 있다. 지난 5월 26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 수익률이 7.14%로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 수익률 3.73%를 웃돌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