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는 본격적인 은퇴자금 준비를 위한 통합형 은퇴자산관리 솔루션 '100세시대 어카운트'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진단ㆍ설계ㆍ상품ㆍ관리까지 4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퇴자금전용계좌다. 은퇴자산에 대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본인의 성향과 연령대에 맞는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효과적인 은퇴자산관리를 목표로 개발됐다.
특히 은퇴자산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100세시대 어카운트 내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한도를 설정하는 기능을 부가해 고위험 자산군에 대한 투자를 제한했다.
'100세시대 어카운트'는 4가지 차별화 전략을 추구한다. '100세시대 준비지수'로 진단하는 '나의 은퇴준비 현황을 제대로 알고 하는 차이', '100세시대 설계시스템'으로 계획하는 '나의 상황에 꼭 맞는 맞춤설계의 차이', '100세시대 추천상품'에 투자하는 '+α 수익율의 상품에 투자하는 차이', '100세시대 파트너'가 관리하는 '전문적인 은퇴자산관리를 받는 차이'가 그것이다.
재무적인 분야 외에도 은퇴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100세시대 어카운트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생활정보 잡지와 100세시대 캠프초청 등 은퇴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