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2년 회사 설립이래 욕실리폼과 시공을 전문으로 해온 (주)같은생각(대표 서민경 ㆍ사진)이 친환경 하우스리폼서비스를 제공하는 '홈델링'을 런칭해 호평을 받고 있다.
욕실코팅 브랜드 '바센'으로 가맹점 120여개를 개설해 기술의 우수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이 회사는 ISO9001, ISO14001, 벤처기업 인증 등으로 국내 기술표준화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욕실코팅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산화탄소(CO2)를 줄이는 친환경 욕실시공공법인 '바이오젠 욕실리폼'으로 오래된 욕실을 처음 시공했던 것처럼 복원하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서비스의 다양화를 위해 런칭한 홈델링은 친환경공법으로 ▦하우스리폼 ▦수리 ▦욕실코팅 ▦리모델링을 종합적으로 서비스하는 브랜드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기술창업이 아닌 초보자도 공감하는 현실적인 창업시스템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리폼서비스 전문기업만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실무 노하우, 상담지원시스템은 물론 견적 카다로그, 설계 프로그램 등 체계적이고 완벽한 교육으로 수료 후 창업자의 시장적응이 빠르다"고 말했다.
욕실과 주방제품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물류센터를 통한 원활한 제품ㆍ자재 공급과 통합운영지원 콜센터를 구축하는 등 전방위적 지원시스템을 갖췄다. 홈델링이 제공하는 지원시스템만 이용해도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 홈플러스 본사와 제휴를 통해 매장 입점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매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직영점인 홈플러스 가양점은 철저히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경제적이고 현실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홈플러스 평택 1호점과 안산 고잔동점 오픈도 준비 중이다.
서 대표는 "지금 같은 어려운 시기에 소자본으로 가능한 창업이 홈델링"이라며 "가맹점과 고객과의 서비스가 만족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