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978년 설립된 (주)탑키트(대표 김학현·사진)는 어린이 로봇, 과학교재 등을 생산하는 과학전문 교육기업이다. 전자회로를 활용하고, 납땜을 통해 완성이 되는 다양한 전자키트제품 등 다양한 과학교육용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단순 판매에만 머물지 않고 국립서울과학관 스팀전자박사로봇교실을 운영하는 등 ‘사이언스쿨’이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병행하고 있다.
탑키트는 현재 전자회로를 활용하고, 납땜을 통해 완성이 되는 다양한 전자키트제품, 전자회로와 모터기어 및 센서를 활용한 로봇제품, 친환경 에너지인 솔라셀을 이용한 제품, 초등학교 6학년 실과에 사용되는 전자블록회로 제품, 전국과학창작탐구올림피아드에 사용되는 대회용 제품 등을 만들고 있다. 모두 전문 강사진을 통한 현장지도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100개 이상의 전자키트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는 이 회사는 전문 기술진이 생산 및 개발을 하고 있으며 37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06년 독일 뉴렌브르크 박람회를 시작으로 홍콩 토이 박람회 등에 관련 제품을 출품해 왔으며, 세계 각지의 바이어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수출 물량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중국, 러시아 등을 중심으로 수출물량을 확대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수출국가를 늘려갈 예정이다.
“납땜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납땜을 무조건 꺼려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미래는 과학기술의 시대로 어린 시절 전자키트 하나가 앞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미래를 바꾸어 놓을 수도 있다”는 김 대표는 “어린 학생들이 전자관련 학문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주)탑키트는 전자키트 개발을 통해 아이들의 과학적 마인드와 리더쉽 함양에 보탬이 되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