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네즈는 1994년 브랜드 출시 이래 수분공급, 보습유지를 위한 수분 과학 기술의 정신을 새기는 동시에 생기 넘치는 워터풀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비 워터풀 캠페인(BE WATERFUL CAMPAIGN)'을 대대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특히 비 워터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라네즈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의 광고 영상은 20대 여성들의 리얼 라이프 스토리를 담으면서 기존 화장품 광고의 틀을 깨 화제가 됐다.
여신적인 이미지만을 강조하던 기존의 화장품 광고 마케팅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고 생기 넘치는 모델 송혜교의 모습을 통해 20대 여성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TV 광고를 선보인 것이다.
음주, 가무, 취업 스트레스, 다이어트, 커피, 스마트폰 등 20대 여성들의 일상 중 많은 부분이 피부에게 안 좋은 일 투성이라는 점에서 영감을 얻어 '20대는 20대의 일상을 즐겨라, 단 워터뱅크크림으로 피부에 사과하고'라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타겟층의 공감을 얻었다.
누구라도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법한 '5분만 5분만 하다가 세수도 못하고 그냥 자 메마른 피부', '장거리 여행으로 들뜬 피부' 등 송혜교의 생활 속 이야기와 접목시켜 탄생한 TV 광고 2편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밖에 TV광고와 접목시켜 온ㆍ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가 추구하는 캠페인 및 제품의 특성을 효율적으로 전달시켰다.
'장거리 여행으로 들뜬 피부' 영상과 함께 진행한 '비행기 샘플링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 시즌에 비행기를 타고 장거리 해외 여행을 가는 여성들을 위해 인천공항에서 직접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 견본품을 증정, 건조한 기내에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을 주제로 제작한 공감영상 투표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서려 노력했다.
수상소감 구애란 라네즈PM 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