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캠페인 ‘Joy Will Take You Further’ 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약 2억7,000만 명 이상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인생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기쁘게 즐기는 것이야말로 가장 핵심적인 성공의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가치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에는 부단한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 젠슨 버튼, 오스카상에 노미네이트 된 배우 주드 로, 중국 여배우 자오 웨이(조미) 등이 동참한다.
또 인간의 행복을 연구하는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매트 킬링스워스 박사(Matt Killingsworth)가 조니워커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이론적인 배경을 제공했다.
킬링스워스 박사는 “사람들은 행복이 멀리 있다고 생각한다. 수년 간의 고된 노력으로 얻어지는 높은 월급, 더 넓은 평수의 집처럼 소위 전통적인 성공의 징표라 여겨 지는 것들을 성취한 후에나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즐긴다면 이러한 과정이 자연스럽게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는 증거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조니워커의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과정을 즐기면서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문화가 확산되고 결과적으로 사회적으로 성공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가이 에스콤 조니워커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는 “이번 캠페인이 성공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 해주는 전 세계적인 문화로 자리매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니워커의 긍정적인 정신과 함께 성공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에서는 다음달 부터 한국 소비자들이 다양한 접점을 통해 조니워커 브랜드의 즐겁고 새로운 철학을 이해하고 위스키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