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GM은 지난해 사명 변경과 쉐보레 브랜드 도입, 총 8종에 이르는 신제품의 출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한국GM은 이 같은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새해에는 경차부터 스포츠카까지 강력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장기적이며 지속가능 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한국GM은 또 출범1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수익성 향상 ▦No.1 품질 달성 ▦내수시장 두
자릿수 점유율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 ▦직원 역량 개발 집중 등 다섯 가지 핵심 목
표를 제시하고 중점 추진과제를 정했다.
한국GM은 무엇보다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촉발된 글로벌 경제 위기 영향에 따른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방침이다. 지속가능한 성장은 미래 신제품 개발의 원동력이 될 수익성이 확보되었을 때만 가능하므로 회사의 전 사업 영역에서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에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모든 세그먼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달성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인 한국GM은 목표 달성을 위해 2012년에는 제품에서 발견되는 문제들을 아무리 사소하더라도 완벽히 개선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는 각오다. 한국GM 관계자는 "치열한 시장 경쟁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품질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한국GM은 또 강력한 풀 라인업을 갖춘 올해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바탕으로 내수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계획이다. 특히 제품 라인업별로 특화된 마케팅 프로모션을 강화해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쉐보레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간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도입 후 10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쉐보레는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 측면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도 한국GM은 쉐보레 전시장 리모델링을 비롯한 브랜드 프로모션 활동을 가속화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새롭게 구축된 딜러 시스템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구매부터 A/S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최상의 고객만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한국GM이 중점을 두고 있는 올해 핵심과제는 임직원들의 직무만족도 극대화다. 가장 소중한 자산인 직원 역량 개발이 회사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라는 판단 때문이다. 이를 위해 한국GM은 직원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임직원 개개인에 내재되어 있는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