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인프라 구축 전문기업인 (주)한우리(대표 권순호o임미송)는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분야의 전문인력을 보유한 업체다. 2006년 설립 이후 동종업계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중심으로 최적의 시스템 설계구축을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력사업은 ▦BISo통합관제사업 분야에서 BISoBIT 설계제작과 BIS 운영 유지관리 ▦ CCTV및 키오스 설계제작 ▦정보통신 설치o시공 등이다. 또 Sl사업 분야에서 SI솔루션개발과 SMS 소프트웨어, 키오스크 HMI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있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신기술 개발과 키오스크 HMI 개발, 정보통신분야 기기 개발, 특허제품화 연구 개발, 시스템 구성기기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설계감리 분야에서는 정보통신 실시설계와 정보관리, 통신감리, ICT분야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버스정보시스템 부문과 통합관제시스템 부문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은 기존의 버스시스템에 첨단의 정보o통신o컴퓨터o전자제어o SI 등의 기술을 접목해 기존 교통체계의 이용효율을 제고시키는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ITS)의 한 분야다. 노선o환승정보o버스도착안내o대기시간 등의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실시간적으로 제공, 버스 이용자의 대기시간을 줄여주고 버스의 정시성과 편의성을 높여준다.
통합관제시스템은 각 보안시스템의 종합운영관리체제를 수립할 수 있도록 감시o제어 업무에서 보고업무까지 총괄하는 시스템이다. 한우리는 각 관제 시스템마다 최적화된 방법을 적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첨단 기술력으로 ISO9001 및 벤처기업oINNO-BIZ 인증을 획득했으며, 다수의 특허 등록과 중소기업청장 표창 등도 받았다.
권순호(사진) 대표는 "축적된 노하우와 숙련된 전문인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시스템 설계o구축을 통해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며 "지능형교통시스템(ITS)과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을 기반한 혁신적 패러다임으로 글로벌 스탠더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