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자산운용은 지난 10년간의 절대수익추구형 펀드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배당주 투자와 절대수익추구형 펀드 운용 노하우를 접목해 ‘플러스 배당알파 안정형 1호’를 운용할 계획이다.
‘플러스 배당알파 안정형 증권투자신탁 1호’ 펀드는 최근 정부정책에 바탕하여 다시금 부각된 배당주 투자의 장점을 살리고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국내투자자들의 투자성향 수요에 부합할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운용한다.
플러스자산운용은 하락장에서 방어적 성격을 가진 배당주 관련 종목들에 관한 분석과 시장 상황별 적절한 리스크 관리 전략을 통해 일반적인 배당주 투자의 주식형 펀드와 차별성을 두어 운용할 계획이다. 배당알파 안정형 1호는 펀드 자산의 70% 한도까지 고배당 관련 주식에 투자하고 나머지 자산을 안정적인 채권 등에 투자하며 선별적인 공모주 투자 및 이벤트 전략의 참여를 통하여 알파의 수익을 추구하고자 한다.
‘플러스 배당알파 안정형 1호’ 펀드는 수협중앙회, SK증권, KB투자증권, BS투자증권, LIG투자증권 전 지점 및 키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선취판매수수료는 A클래스 기준으로 납입금액의 0.5%다. 가입 후 90일 미만 중도 환매하는 경우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