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은 흡수가 빠르고 부작용이 적은 캡슐 형태의 감기약 '모드S' 시리즈 3종류를 최근 출시했다.
종합감기약인 '모드콜S'는 복합 증상을 보이는 감기용이고 '모드코S'는 해열·진통 성분 아세트아미노펜과 항히스타민제, 코충혈제거제 등을 포함해 코감기에 효과적이다.
'모드코프S'는 기침과 가래를 줄이는 진해제와 거담제, 기관지확장제 등이 주성분인 기침감기약이다.
삼성서울병원, 치매 치료 앱 개발
삼성서울병원은 치매 등으로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환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아름다운 동행'을 개발, 무료로 보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앱에는 치매의 원인과 검사, 치료, 예방에 대한 정보는 물론 자가진단과 일기쓰기 등의 다양한 기능이 담겨 있다.
또 치매환자의 일상생활을 간단한 메모와 사진으로 기록해 병원으로 전송하면 환자 진료시 의료진이 참고할 수 있다.
동아제약, 여성 백일장 개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구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수석문화재단과 동아제약이 후원하는 행사인 제30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이 오는 10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서울시 구로구 구로근린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순수 문예 백일장으로 국내 23세 이상의 여성(1990년 1월1일 이전 출생자, 대학생 제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시ㆍ산문ㆍ아동문학(동시·동화)의 3개 부문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제 및 글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정ㆍ발표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http://maro.munjang.or.kr)를 통해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오전9시~10시) 하면 된다.
강동경희대병원, 간질환 공개강좌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5일 오후2시, 4층 강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간질환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간염의 진단과 치료 방법, 간경변 합병증의 종류와 관리, 간암의 발견과 최신 치료들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낮12시부터 2시간 동안 4층 1세미나실에서 무료혈액검진이 진행돼 강좌가 끝난 후 검사 결과를 바로 상담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