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최종 인터뷰 대상 후보로 민병덕, 이동걸, 임영록, 최기의 등 4명을 선정했습니다.
회추위는 후보 별로 90분 가량의 심층 면접을 통해 이사회에 추천할 회장 후보 1인을 이르면 이번 주 중 내정할 방침입니다. KB금융은 다음주 중 이사회를 개최, KB금융 회장 후보를 확정해 다음달 12일 주주총회에 추천합니다.
# 삼성 스마트TV ‘올해의 녹색 상품상’
삼성전자는 2013년 형 스마트TV와 친환경 모니터로 녹색구매 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녹색 상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색구매 네트워크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친환경 상품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녹색 생산을 유도하고 환경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려는 소비자 시민단체 연합체입니다. 녹색상품상은 매년 녹색구매 네트워크가 선정한 품목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제품에 주어집니다.
# LG상사, 이희범 前 STX중공업 회장 고문 영입
LG상사는 이희범(64) 전 STX중공업, STX건설 회장을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LG상사는 이 전 회장의 해외 사업 분야 경륜과 전문성, 글로벌 네트워크 등이 영입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 전 회장은 지난달 일신상 이유를 들어 STX중공업, STX건설 회장직을 사임했습니다.
# LGU+, 유플러스 내비 LTE 지원 단말기 확대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방식 3D 내비게이션 ‘유플러스 내비’를 모든 LTE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내비 LTE의 지원 단말기를 갤럭시S4와 옵티머스G프로에서 LTE 단말기 전체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출시된 유플러스 내비 LTE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대용량의 지도 데이터를 내려 받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3D 입체 지도를 제공합니다. 출시 한 달 만에 10만명이 가입자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보도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