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리틀빅스타펀드'는 전체 자산의 60% 이상을 작지만 강한 1등 기업, 1등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소형 성장주에 주로 투자한다. 주가에 긍정적인 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중소형주가 부진할 때는 대형주의 비중을 확대하기도 한다.
KTB리틀빅스타펀드는 중소형 가치주보다 중소형 성장주에 주목한다. 더불어 대형주와 중소형주의 투자 비중을 조절해 시장 변화에 대응한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주가지수 변동으로부터 영향을 적게 받고, 장기적으로는 안정적으로 목표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이 펀드는 구조적으로 성장 단계에 진입하는 산업에 주목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뿐만 아니라 성장 기대감이 높은 헬스케어 부문에서 유망한 종목들을 발굴한다.
현재욱 KTB투자증권 영업추진팀장은 "KTB리틀빅스타펀드는 지수와 관계없이 1등 기업 및 차세대 1등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라며 "박스권 증시에서도 초과 수익률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상품의 A클래스에 가입할 경우 1.0%의 선취수수료와 연 1.407%의 신탁보수를 내야 한다. 3년 미만 환매 시 환매금액의 0.15%에 해당하는 후취판매수수료가 부과된다. 가입 후 90일 미만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70%를 수수료로 내야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