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8년 만에 서울 충무로 본점 신관을 전면 리뉴얼 합니다. 하지만 기존 국내 브랜드를 대거 철수시키는 대신 해외 브랜드를 신규 입점시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초 재 개관을 목표로 진행중인 본점 신관 리뉴얼 과정에서 국내 브랜드를 대부분 철수시키고 해외 브랜드로 대체키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신세계 본점 리뉴얼은 2005년 이후 8년만이고, 신관 전면 리뉴얼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에 철수하는 국내 브랜드는 50개입니다. 대신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해외 유니섹스 브랜드와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22개를 입점시키는 전략적으로 전진 배치할 예정입니다.
# BS금융지주 성세환 신임회장 취임
BS금융지주 2대 회장에 성세환 부산은행장이 취임했습니다. 1979년 부산은행 행원으로 입사해 34년 만에 BS금융그룹 수장에 오른 성 신임회장은 앞으로 3년간 부산은행장을 겸직하면서 우리금융 매각, 부산은행 본점 신축, 부산 금융중심지 육성 등 현안을 풀어갈 전망입니다.
성 신임회장은 취임과 함께 2015년까지 국내 7위, 아시아 70위의 대표 지역금융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 2015, 중장기 경영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팬택, SK텔레콤과 함께 ‘베가 LTE-A’광고
팬택이 5.6인치 스마트폰 ‘베가 LTE-A’ 광고를 SK텔레콤과 공동으로 기획해 론칭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베가 LTE-A의 장점과 SK텔레콤의 통신망 기술력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벽에 뚫린 작은 구멍 너머의 세상을 보고 싶은 어린이의 호기심이 베가 LTE-A의 화면을 통해 채워지는 모습을 표현하고 LTE-A 제품 중 가장 화면이 크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동양매직, 안전성 강화 ‘레벤’ 전기레인지 출시
주방가전 전문기업 동양매직이 조리의 안정성과 편리함을 강화한 ‘레벤’ 전기레인지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독일 E.G.O사의 발열체를 사용해 작동 후 3∼5초 내 선택 온도에 도달하는 최첨단 발열방식으로 효율적이고 안정된 조리가 가능합니다. 뛰어난 열 내구성을 지니고 있는 독일 SCHOTT사의 세라믹 유리 상판을 활용해 안전성도 강화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