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공원을 집 앞 마당처럼 누리는 아파트가 인기다. 녹지 조망권은 물론, 공원을 내 집 정원처럼 활용하여 산책, 여가 등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대형공원을 품은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가격 오름세도 눈에 띈다. 같은 지역이지만 공원과 거리가 먼 일반아파트와 비교해 수천만원의 가격차이를 보인 것. 실제로 지난 2분기 수원 효원공원 옆에 조성 된 수원 매탄동의 ’W 아파트‘ 84㎡타입은 4억3,500만원에 거래가 된 반면, 같은 매탄동이지만 효원공원과 거리가 있는 ’H 아파트‘’ 84㎡타입의 거래가는 3억6,500만원으로 최대 7,000만원이 차이 났다. 분당에서는 중앙공원을 품은 ‘S 아파트’가 84㎡타입이 6억원에 거래됐으나, 공원과 떨어진 또 다른 ‘S 아파트의’ 84㎡타입은 5억6,000만원에 거래 돼 4,000만원의 차이를 보였다.
지난해 말과 올해 초 광교호수공원을 품고 분양에 나선 ‘힐스테이트 광교’는 아파트가 분양한 지 4일만에, 오피스텔은 2일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 화성시 최초 청정 뉴타운 화성 남양뉴타운 내 ‘동광뷰엘’ 아파트 주목
이런 가운데 화성시 최초 청정 뉴타운 개발도시인 화성 남양뉴타운이 주목 받고 있다. 화성 남양뉴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북양동 신남동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지구로 청정 뉴타운 개발 도시답게 녹지공간이 풍부한 것이 장점. 16만㎡ 규모의 대형 수변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에 관심이 뜨겁다.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되는 이단지는 16만㎡에 규모의 수변공원을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내에는 축구장보다 넓은 공원이 조성되기 때문. 친환경 아파트다 보니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조성되는 것도 특징이다.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은 동광건설이 남양뉴타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동광뷰엘 아파트로 남양뉴타운 내 골든블록에 위치한 것이 장점. 중심상업지구 옆 B-4블록에 조성 돼, 중심상권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도 자랑한다.
단지는 지상 최고 36층, 8개 동으로 총 673세대 규모다. 남양뉴타운 초고층 랜드마크로 조성 돼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전세대가 남향 위주의 선호도 높은 80?82?84㎡ 중소형으로 이루어진 것도 장점. 총 6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3면 개방, 4Bay 판상형, 5가지의 대형수납장 등의 혁신 평면 구성을 선보인다.
분양관계자는 “화성시 최초 청정 도시로 개발되는 만큼 풍부한 녹지공간이 남양뉴타운의 장점” 이라며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은 주변의 16만㎡ 규모의 수변공원과 함께 단지 내에도 대형공원이 조성될 예정에 있는 만큼 남양뉴타운을 대표하는 최고의 친환경 아파트로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분양문의 : 031-356-6004 /디지털미디어부
[본 기사는 해다업체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