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유류세 인하 시기상조"

홍석우 지경, 부정적 입장 "UAE 미개발 유전 세곳 매장량 5억배럴 이상"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이 일각에서 제기되는 유류세 인하요구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한국석유공사가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인 아랍에미리트(UAE) 미개발 유전광구 세 곳의 매장 추정량에 대해서는 5억배럴 이상이라고 말했다.

홍 장관은 지난 16일 기자간담회에서 유류세를 낮춰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아직은 그럴 필요가 없다고 본다"며 "지금 휘발유 값이 고공행진하지만 결국 내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란 위기 문제 등으로 고급휘발유 가격은 15일 리터당 2,219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상승세다.

홍 장관은 또 "한국석유공사가 UAE 미개발 유전광구 세 곳의 매장량이 5억배럴 이상이라고 하더라"며 "UAE 광구 면적은 아부다비 전체의 11%로 굉장히 큰데 이 외에 예멘 국경지역의 광구에도 좋은 게 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역수지 전망에 대해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2월에는 아주 소폭의 흑자가 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홍 장관은 "'장관 프로젝트'로 꼭 해보고 싶은 게 있었다"며 "여름에 노타이 정장을 하더라도 후줄근하게 보이지 않도록 양복 안에 와이셔츠를 대신할 깔끔한 셔츠를 만들어보라고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상봉 디자이너가 실비만 받고 디자인을 검토하고 있는 상태다.

홍 장관은 "이명박 대통령도 이를 보고 받고는 절전대책 등 작은 개념 대신 녹색성장과 같은 큰 개념으로 접근하라고 했다"며 "저탄소 옷이라는 뜻으로 '논 카본 수트(Non carbon suit)'라는 이름을 붙이자고 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