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로 브랜드의 경쟁력 및 가치를 반영하는 지표로 사용된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의 현재 가치를 반영한 기존 평가 항목(브랜드 인지도ㆍ이미지ㆍ편익ㆍ리더십ㆍ애호도) 외에도 브랜드의 미래 가치를 반영하는 ‘사회적 책임’ 항목을 추가하여 총 6개 항목을 토대로 62개 부문, 20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청담어학원은 이번 ‘프리미엄브랜드지수’ 3년 연속 수상으로 주니어 영어학원 부분에서의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 가치까지 인정받게 되었다.
김영화 청담러닝 대표는 “청담어학원을 우리 청소년들이 글로벌 수준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비전 수립과 진학 실현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콘텐츠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청담어학원은 ‘대한민국브랜드스타’ 2010~2012년 3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웰빙지수’ 2009~2011년 3년 연속 1위에도 선정된 바 있고, 2012년 7월 현재 전국 89개 브랜치를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