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외계인-외계 방문자(올레TV VOD)
고대 외계인들에 대한 흔적은 이집트, 미국의 사막 등 지구상 곳곳에 존재한다. 만일 고대 외계인들이 지구를 방문했다면 그들은 누구였고 어디에서 왔을까? 고대 우주 이론가들은 외계인들이 우리와 서로 영향을 끼쳤을 뿐만 아니라 인간 역사의 과정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믿고 있다. 중국의 전설에 따르면 한의 지도자였던 후앙디가 황룡을 타고 지구에 도착했다고 한다. 하늘의 신인 카치나스를 숭배하는 호피와 주니 사람들에 따르면 외계인의 머리 모양과 의상은 현대의 헬멧이나 우주복과 유사하다.
항공 사고는 어떻게 일어났나
■리얼스토리: 항공수사대-보잉737기의 미스터리(U+TV VOD)
항공기 역사상 가장 잘 팔리는 기종이었던 보잉737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가사의한 사고가 연이어 발생한다. 1991년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585기가 착륙을 시도하던 중 알 수 없는 이유로 갑자기 회전, 시속 350km의 속도로 추락하면서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다. 1994년 또다른 737기종인 유에스에어 427기가 피츠버그 부근에서 추락, 역시 탑승객 모두가 사망했다. 미국 연방교통안정위원회(NTSB)는 두 사건에 대한 유사성 등을 통해 사고 원인을 규명하는 작업을 진행했고 결국 방향타를 조절하는 부품에 문제가 있음을 찾아 낸다.
인제터널 공사 현장 밀착 취재
■극한지업(EBS 오후 10시40분)
한겨울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작업에 매진하는 인제터널 공사 현장을 밀착 취재했다. 이들은 한 차례마다 300kg의 화약을 발파하고 50톤 규모의 초대형 트럭으로 부서진 암석들을 실어낸다. 공사 기간 단축을 위해 24시간 1분도 쉬지 않는 교대체제다. 하루는 발파를 위한 작업을 모두 마쳤지만 시간이 지나도 폭음이 들리지 않는다. 화약이 폭발하지 않은 것이다. 원인을 찾지 못한 담당자는 결국 막장 안으로 들어가기로 한다. 300kg의 화약이 폭발을 기다리는 상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